설교 강의

<2022.8.21 주일오전예배설교> 마음의 준비를 하라 (눅21:5-19)

박선준목사 2022. 8. 24. 13:59

맛있게 만들어진 김밥이 식탁위에 있어요. 와 맛있겠다 하고 먹으려고 펼쳤는데, 김밥에서 썩는 냄새가 진동을 하는 것에요. 그럼 그 김밥을 어떻게 할까요? 버릴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와 같이 하나님이 비록 이 세상을 아름답게 창조하셨지만, 세상이 죄로 타락하여 더러움 가운데 있는 것이죠. 죄로 부패되어 썩는 냄새가 진동을 하는 것이죠.

우리가 눈으로 보는 세상은 영원하지 않아요. 하늘도 바다도 땅도 언젠가 끝나는 날이 와요.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어요. 어떤 사람들이 이 세상은 처음 창조될 때와 같이 그냥 있을 것이라고 말해요. 내일도 태양이 계속 뜰 거라고 말하죠. 그래서 이 세상에서 마음껏 즐기고 재미있게 살면 된다고 말해요. 여러분 그런 말에 절대 속으면 안되요.

이 세상은 반드시 멸망 당할 세상에요. 왜냐하면 이 세상은 죄로 타락되어있기 때문에요.

하나님은 죄로 더럽혀진 이 세상을 절대로 그냥 내버려 두지 않으세요. 왜냐하면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요. 하나님은 죄를 절대로 그냥 넘어가시는 분이 아니에요. 만약 하나님이 죄가 있는데도 심판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 버린다면 그것은 불법이고 불의인 것에요. 그렇게 되면 하나님의 공의가 무너집니다. 공의가 무너지면 하나님 나라가 무너져요. 왜냐하면 하나님의 나라의 기초가 공의이기 때문입니다. 공의의 하나님은 반드시 죄를 심판하십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 모든 사람은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죄인이기 때문이죠.결국 죄의 심판을 받아 멸망당할 것인데, 그 멸망은 영원한 지옥에 떨어지는 것에요.

 

그러나 하나님은 죄로 멸망 당할 수 밖에 없는 세상을 구원하기로 작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어떻게 구원하기로 작정 하셨을 까요? 예 하나님의 하나밖에 없는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어주셨죠. 왜 예수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죠? 예 우리의 죄값을 대신 치루게 하기 위함이었죠.

죄값을 치루지 않으면 절대로 우리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만약 죄값을 치루지 않고 세상을 구원한다면 그것은 불법입니다. 하나님의 공의가 무너지는 것이죠.

그럼 예수그리스도는 어떻게 우리의 죄값을 치룰 수 있을까요? 예 죽어야 하합니다. 죄의 삯이 사망이기 때문이죠.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예수그리스도는 그 사실을 너무도 잘 아셨기에,

아버지여 내 원대로 하지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라고 기도하셨죠. 예수님도 인간으로써 살고자 하는 본능이 있으신 것이죠. 그래서 죽기 싫으신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지 할 수 만 있다면 이 잔은 내게서 옮겨 주옵소서라고 기도하셨죠. 그러나 예수님은 자기가 죽어야 세상을 죄의 멸망에서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아셨습니다. “아버지 내 원대로 하지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하고 기꺼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던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세상 죄를 대신 짊어지고 십자가 못박혀 죽음으로 세상 죄값이 치루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 누구든지 예수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하나님이 그 사람의 모든 죄를 용서해주실 수 있는 것에요. 그리고 하나님은 십자가 못박혀 죽은 예수그리스도를 삼일만에 부활시키십니다. 하나님이 죽은 예수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신 것은 예수님과 함께 예수님의 피로 모든 죄사함을 받은 사람들을 함께 부활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은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모든 죄를 사함을 받았고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생명을 얻은 자들입니다. 즉 영생을 얻은 것입니다. 예수님이 요11:25에서 말씀하셨죠.

11: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11: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사랑하는 여러분 이 세상에 죄에서 우리를 구원하신 구원자는 예수그리스도외에 없습니다.

만일 어떤 자가 나타나서 내가 세상의 구원자다, 나를 따르면 영원한 생명을 주겠다고 하는 자가 나타난다면 속히 그 사람에게서 멀리 도망 가십시오. 그는 예수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입니다. 그 사람은 거짓이고 도둑이고 사기꾼입니다. 그 사람이 여러분 앞에 어떤 기적과 표적을 보여주고 하늘에서 불을 땅에 떨어뜨린다고 해도 절대로 미혹되어서는 안됩니다.

이 세상에 자기의 죽음으로 세상 죄값을 치루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구원자는 예수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4: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예수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는 구원자이심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예수그리스도가 나를 죄에서 구원하여 주신 나의 구원자이심을 믿으십니까? 반드시 믿어야 해요. 예수그리스도를 믿지 않으면 절대로 죄에서 구원을 받을 수 없어요. 그 사람은 죄의 심판을 받아 영원한 지옥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어요. 혹시나 이 자리에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이 시간에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구원자로 영접하면 하나님이 그 사람의 모든 죄를 예수님의 피로 씻으시고 죄를 사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실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구원자로 믿고 이제 그분을 나의 주님으로 모시고 따르면 이 세상으로부터 핍박을 받게됩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더 이상 세상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요. 전에는 세상을 따라 살았지만, 예수님을 믿고 난 후 부터는 더 이상 세상을 따르지 않는 것이죠. 왜냐하면 주인이 바뀌었기 때문에요. 전에는 세상을 따르는 세상이 그 사람의 주인이었는데, 이제는 예수님을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따라가는 것이죠.

어느 영화를 보니까 영화 주인공이 고등학생인데 아주 싸움을 잘해서 조폭에 가입을 해서 조폭생활을 해요. 그런데 그 학생이 다니는 학교에 아주 전에 유명한 성악가 출신인 음악선생님이 오는데요, 음악선생님이 어느 날 학생들 노래를 테스트를 시킵니다. 그런데 이 조폭 학생에게 아주 뛰어난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해요. 그래서 그때 부터 이 학생에게 성악을 가르쳐 주는데, 학생이 너무 너무 잘하는 거에요. 이 학생은 계속해서 이 길로가면 세계적인 성악가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학생도 자신에게 이런 뛰어난 능력이 있는 것을 알고 음악을 좋아하게되고 성악의 길을 가기를 간절히 원해요.

그런데 이 학생의 발목을 잡는 것이 있어요. 무엇에요. 예 조폭이죠. 조폭이 이 학생을 놓아주질 않는 것에요. 그래서 이 음악선생이 조폭 두목을 찾아가요. 가서 이 학생에게 엄청난 재능을 설명하고 학생을 놓아달라고 간절히 빌어요. 그런데 조폭이 이 선생을 두들겨 패죠. 거의 반쯤 죽을 정도로 팹니다. 아 그런데 이 선생이 물러나지 않고 다시 조폭 두목을 찾아가서 또 학생을 놓아달라고 간절히 빕니다. 그러자 조폭 두목이 그럼 그 학생을 놓아주는 대신에 네 다리를 자르겠다고 합니다. 선생이 그 소리를 듣고 어떻게 했을까요? 예 자기 다리를 자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다행히 그것은 음악선생의 진심을 알기 위한 조폭두목의 테스트였어요. 그렇게 해서 그 학생은 성악의 길을 가게 되어 세계적인 성악가가 되죠.

이렇게 여러분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세상에서 구원을 받았어요, 예수님을 믿기 전에는 세상의 욕심과 정욕을 따라가는 사람들이었어요. 그러나 이제 예수님을 믿고 나서는 세상을 따르지 않고 오직 예수님만을 나의 주인으로 모시고 따르는 것이죠.

이런 우리를 세상이 좋아하겠어요. 당연히 싫어하죠. 세상이 가만 놔두질 않아요.

야 거짓말해서 이득을 취해, 술마시고 마음껏 쾌락을 즐겨, 왜 말씀을 따라가 네 마음대로 네 욕심대로 살아하며 압박하죠. 그때 세상을 거절하고 예수님을 따르면 우리는 세상의 미움을 받게 되어요. 왕따를 당한다 든가, 큰 손해를 본다든가, 욕을 먹고, 매를 맞고 옥에 갇히고 심지어는 목숨을 빼앗길 수도 있어요.

 

여러분 세상 끝날이 점점 가까이 오고 있습니다. 지금 전염병이 돌고, 더 많은 지진이 일어나고, 곳곳마다 이상기후 현상이 일어나 빙하가 다 녹고 있고, 기근이 심해지고, 전쟁이 일어나고 세상은 점점 더 사랑이 식어져 가는 이런 현상들은 세상 끝날이 더욱 가까이 왔음을 알려주는 징조들에요.

말세로 가면 갈수록 거짓것을 가르치는 거짓선생들이 더 많이 나타날 것에요. 그리고 교회를 직접적으로 핍박하는 적그리스도가 출현을 할 것입니다. 그때 교회는 엄청난 핍박을 받게 될 것에요.

세상은 교회를 싫어합니다. 왜냐하면 교회는 오직 예수그리스도만이 이 세상의 왕이심을 선포하기 때문에요. 세상은 자기가 왕이 되고 싶은데 교회는 예수그리스도가 왕이라고 선포하는 것이죠.

그리고 교회는 예수그리스도를 믿어야 죄사함을 받고 천국에 갈 수 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은 모두 죄의 심판을 받아 지옥에 떨어진다는 진리를 선포합니다. 세상은 이 진리를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복음의 소리를 듣기 싫어해요. 왜냐하면 이 복음을 받아들이면 자기들이 틀린 것이 드러나기 때문에요. 자기들이 옳다고 주장하는 모든 것을 버리고 자기들도 예수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고 따라야 하기 때문인 것이죠. 그래서 세상은 예수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교회를 몹시 싫어하고 그런 성도나 교회를 없애려고 갖은 술수를 다 써요.

마지막때에 세상을 지배하는 적그리스도가 출현할 것인데, 그때 세상 모든 사람들은 적그리스도 앞에 무릎을 꿇게 될 것에요. 왜냐하면 그가 모든 세상 권세를 잡고 있기 때문에요. 그런데 그 적그리스도에게 무릎을 꿇지 않는 유일한 사람들이 있죠. 그 사람들이 누구에요. 예 그리스도인들, 교회죠. 교회는 절대로 적그리스도를 인정하지 않아요, 그들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만이 왕임을 선포하고 예수그리스도만 따르죠.

적그리스도는 이런 교회를 이 세상에서 없애버릴려고 할거에요. 그때 엄청난 핍박이 교회에 임하게 될 것입니다.

16,17을 같이 읽어 볼까요?

21:16 심지어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벗이 너희를 넘겨 주어 너희 중의 몇을 죽이게 하겠고

21:17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당한다는 것에요. 심지어는 부모, 형제, 친척, 친구에게도 미움을 사게 된다는 것에요. 감옥에 갇히고 예수그리스도를 부인하라고 고문당하고 심지어는 죽임당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여러분 세상이 우리를 아무리 핍박하고 공격하더라도 결코 예수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을 포기하면 안되요. 그리고 예수그리스도를 전하는 일을 포기하면 안되요.

왜요? 예수그리스도만이 죄에 빠진 사람들을 구원하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에요.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땅끝까지 가서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셨던 것에요.

이런 세상에서 여러분들이 예수그리스도를 전하면 붙잡혀 법정이나 사람들 앞에 세워지게 될거에요. 그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다 알려주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시고 우리를 완전하게 지켜주신다는 것입니다.

바벨론 시대때 바벨론와 느브갓네살 왕이 자기 말을 듣지 않는다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다니엘의 친구 사득락,메삭,아벳느고를 풀무불에 던져 넣습니다. 풀무불은 700도가 넘는 아주 뜨거운 불구덩이입니다. 그러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가 풀무불에 던져졌을 때, 풀무불은 그들의 머리카락하나도 상하지 못합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완전하게 보호하신 것이죠. 그런 것처럼 예수그리스도가 리를 완전하게 보호하세요.

18절 말씀이죠.

21:18 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

아무것도 두려워 할 필요 없습니다. 저들은 우리들의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못합니다. 여러분 어떤 핍박과 환난이 오더라도 끝까지 인내하며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이 믿음을 지키다가 대적에게 붙잡혀 욕을 얻어먹고 매를 맞고 심지어 죽임을 당한다면 그것은 오히려 예수그리스도를 전파하는 큰 증거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핍박속에서도 믿음을 지키는 모습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예수그리스도가 진리라는 확신을 얻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어떤 고난이 오더라도 끝까지 인내하며 믿음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19절에

21:19 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

끝까지 인내하는 자에게 승리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완전하게 보호하실 것이지만,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믿고 끝까지 인내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세상이 아무리 화려하고 좋아 보여도 세상을 절대로 따라가면 안됩니다. 이 세상은 죄로 말미암아 결국 심판을 받아 멸망하고 말 것입니다. 세상 욕심을 버리고

오직 예수그리스도가 나의 구주임을 믿고 끝까지 예수님 따라가서 승리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